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카이북클럽 홈으로
ENG
LOGIN
내 정보
전체메뉴
주메뉴
북클럽
추천도서
북리뷰
북클럽
클럽을 통해 서로 소통해 보세요.
추천도서
도서를 읽고, 추천해보세요.
북리뷰
다양한 책들의 리뷰를 만나보세요.
나의 북클럽
북클럽 가입하기
북클럽 도서신청하기
카이스티안 추천도서보기
독서문화위원회 추천도서보기
도서관 추천도서보기
공과대학 추천도서보기
도서 추천하기
북리뷰 보기
북리뷰 등록하기
홈으로
GUEST
LOGIN
북클럽
나의 북클럽
북클럽 가입하기
북클럽 도서신청하기
추천도서
카이스티안 추천도서보기
독서문화위원회 추천도서보기
도서관 추천도서보기
도서 추천하기
북리뷰
북리뷰 보기
북리뷰 등록하기
닫기
온/오프라인
문학/인문/사회
모집종료
책읽는다옹
고양이처럼 느긋하게 책읽는 모임입니다. 서두르지 않습니다.
더보기
2
안*민
백*은
구독
Total
4
건
서명
공지사항
이름
닉네임
초기화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 소세키 지음, 송태욱 옮김
쿠샤미.<나는 고양이로소이다>에 주인공 고양이가 얹혀 사는 집주인의 이름이다.일본어로 재채기라는 뜻이다.이름만 봐도 고양이가 사람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다.요즘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은 본인을 '집사'라고 칭한다.강아지 같은 반려동물과 달리 고양이의 심기를 건드리지 않으려고 노력하고, 고양이를 위해 사람이 재롱을 떠는 것도 일상 다반사.고양이는 그런 사람들을 보며 어떤 생각을 할까.이 글이 쓰여진 지는 무려 100년도 더 됐는데, 고양이의 시선에서 바라본 사람들은 한없이 하찮다. 지금도 크게 다르지 않을 것 같다.나쓰메 소세키는 고양이의 시점을 빌려 다양한 인간군상을 예리하게 꼬집는다.'무리를 강제하려고 하니 괴로운 것이다.''나는 죽는다. 죽어 태평을 얻는다.'삶이 힘들 때, 가끔은 한 발자국 물러나 고양이의 시선에서 나를 바라보면 어떨까.
백*은
좋아요누름
0
좋아요
0
2023-09-13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 소세키 지음, 송태욱 옮김
우리 학교에도 자유롭게 캠퍼스 생활을 즐기는 고양이들이 있다. 다들 한 번이라도 쓰다듬어 보려고, 사진 한 장 찍으려고 다가가지만, 전혀 겁내지 않고 여유롭게 자신의 매력을 뽐내는 고양이들. 독후감을 쓰기 전에 일단 사진을 좀 보자. 다들 정말 잘생겼다.이렇게 귀여운 고양이들은 대체 무슨 생각을 할까? 이 질문은 과학기술의 최첨단을 달리는 지금도, 옛날 옛적 1900년대 초에도 한결같이 사람들의 상상력을 자극해왔다. 나쓰메 소세키의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는 화자인 고양이의 시각에서 주변 사람들을 관찰한 내용을 담고 있다. 처음엔 가벼운 제목에 비해 책이 두꺼워서 도대체 무슨 내용을 담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만큼 고양이들 생각이 많구나, 하고 이해하면 또 이해가 된다. 예나 지금이나 교육자에 대한 실망, 지식인의 위선, 성공한 사업가의 역겨운 태도 같은 것들에 대한 풍자는 늘 흥미롭다. 이번 기회에 이렇게 고전을 다시 한 번 읽게 되었다. 우리 학교 고양이들도 우리들을 쳐다보면서 어떤 생각을 하고 있을지 더욱 궁금해진다.
안*민
좋아요누름
1
좋아요
1
2023-09-04
NOTICE
6월 북클럽 도서: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6월 북클럽 도서 “나는 고양이로소이다”(나쓰메 소세키 지음, 송태욱 옮김, 현암사 2013)가 도착했습니다!
안*민
좋아요누름
0
좋아요
0
2023-06-06
NOTICE
북클럽 운영 계획서
- 북클럽명: 책읽는다옹😸- 북클럽 목적: 인문학 및 사회과학 분야 독서를 통해 교양 능력 함양- 북클럽 멤버 명단: 안혜민, 박임마누엘, 감혜림, 백창은- 북클럽 진행 도서 3권 (진행 상황에 따라 도서는 변경 가능) (1) 나는 고양이로소이다 (나쓰메 소세키 작) (2) 우연히, 웨스 앤더슨 (월리 코발 작) (3) 팬데믹 패닉 (슬라보예 지젝 작)- 북클럽 진행 방식: 한 달에 한 권씩 독서 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모임을 통해 지정 도서에 대해 1회 이상 토의 및 리뷰 작성
안*민
좋아요누름
0
좋아요
0
2023-0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