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추천도서

See Also 신착자료

그들은 왜 더 행복할까 : 덴마크 행복연구소가 찾아낸 남들보다 행복한 사람들의 비밀

그들은 왜 더 행복할까 : 덴마크 행복연구소가 찾아낸 남들보다 행복한 사람들의 비밀

저자Wiking, Meik
출판사마일스톤
출판년2018
ISBN9791160574234
가격₩15000

도서관소장자료 e-Books

아마존,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 《휘게 라이프》 마이크 비킹의 신간
전 세계에 ‘휘게’ 열풍을 불러일으킨
최고의 행복 전문가에게 듣는 행복에 대한 모든 것


세계에서 손꼽히는 덴마크 행복연구소를 이끌고 있는 저자 마이크 비킹은 이미 전작을 통해 ‘휘게(Hygge)’ 열풍을 불러일으킨 행복전문가로서 이 책을 쓸 정도로 행복에 대한 담론을 오래 연구해왔다. 비킹은 왜 어떤 사회는 다른 사회보다 더 행복할 수 있는지를 탐구하며, 웰빙, 행복, 삶의 질이라는 주제를 깊이 연구했고, 행복한 여러 나라를 그러지 못한 나라들과 비교해 행복방정식을 추출해냈다. 이 책은 전 세계적인 관점에서 객관적·통계적 실험을 거쳐 ‘행복’에 대해 연구한 결과를 소개하고 있다는 점에서 기존의 도서들과는 확연한 차별성을 지니고 있다. 이를 통해 우리는 자신의 행복관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얻게 될 뿐만 아니라 행복은 단순한 감성 충족을 넘어 삶의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는 인문적, 사회적, 정치적 토대를 마련하는 단계로 나아가야 한다는 점을 느끼게 된다.
이 책은 단순히 행복을 얻는 어떤 방법을 가르쳐주기 위해 쓴 책이 아니다. 이 책은 정치적?문화적?학문적으로 행복을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알아보고, 행복과 삶의 질이라는 개념이 다른 연구 분야에 전문적으로 적용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본다. 이것들이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는 결정의 배경이 되는 중요한 요소들이기 때문이다.
먼저 행복이란 무엇인지 정의하기 위해 행복이라는 개념을 역사적으로 살펴보고, 고대 그리스에서 현재까지 행복의 가치가 어떻게 바뀌어 왔고, 오늘날의 행복은 과연 어떤 개념인지 알아본다. 그리고 정부, 도시, 기업, 대학 등이 점차 행복을 중요한 요인으로 받아들이게 된 과정을 제시하고, 행복이 정치적인 도구로 쓰이는 경우를 보여준다. 또한 행복을 과학적으로 측정하고 연구하는 방식에 대해 알아본다. 그다음 최고의 행복수준을 자랑하는 덴마크의 실상을 심층적으로 들여다보고 최근의 행복연구들 중 흥미로운 결과들을 살펴 대규모 국제 연구에서 드러난 일정한 패턴들을 찾아본 뒤 행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비롯해 수십 년 동안 행복연구소가 이뤄낸 행복연구의 핵심적인 성취들을 제시한다. 그리고 행복연구가 나아갈 미래상을 그려본다.

저자소개 : 마이크 비킹 (Meik Wiking)
덴마크에서 나고 자랐으며 경영과 정치를 전공했다. 코펜하겐에 있는 행복연구소(Happiness Research Institute)의 CEO로 일하고 있다. 덴마크 세계행복데이터베이스 연구 부교수이자 남미의 웰빙 및 삶의 질 정책연구소 초기 설립 멤버로 활동하기도 했다. 덴마크 외교부, 싱크탱크 Monday Morning의 감독으로 일하며 《휘게 라이프, 편안하게 함께 따뜻하게》 등 삶의 질과 행복에 대한 여러 권의 저서와 보고서를 출간했다. 현재 전 세계를 여행하며 세계의 언론이 주목하는 행복전문가로서 행복과 관련한 강의를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역자소개 : 이종인
고려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 브리태니커 편집국장과 성균관대학교 전문번역가 양성과정 겸임교수를 지냈다. 옮긴 책으로는 《숨결이 바람 될 때》,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 《말을 듣지 않는 남자, 지도를 읽지 못하는 여자》, 《행복하다, 행복하다, 행복하다》, 《불평 없이 살아보기》, 《호모 루덴스》, 《중세의 가을》, 《전쟁터로 간 책》 외에 다수가 있고 지은 책으로는 《지하철 헌화가》, 《번역은 글쓰기다》, 《살면서 마주한 고전》, 《일단 오늘부터 행복합시다》 등이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prin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