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추천도서

See Also 신착자료

플랜트 패러독스 : 우리가 건강해지려고 먹는 '식물들'의 치명적인 역습

플랜트 패러독스 : 우리가 건강해지려고 먹는 '식물들'의 치명적인 역습

저자건드리, 스티븐 R
출판사쌤앤파커스
출판년2018
ISBN9788965706496
가격₩18000

도서관소장자료 e-Books

지금까지 우리가 알고 있던 건강 상식을 뒤엎는다!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렉틴─프리 열풍을 불러일으킨 세계적으로 저명한 외과의이자 심장병 전문의, 면역학자인 스티븐 R. 건드리 박사의 『플랜트 패러독스』. 평소 몸에 좋은 음식을 먹고 매일 운동했지만 고혈압, 관절염, 편두통에 시달렸고, 과체중, 고콜레스테롤, 인슐린 저항 상태에 있었던 저자는 토마토, 오이, 호박처럼 씨앗이 많은 채소를 배제할수록 몸이 개운해지는 것을 느꼈고, 32kg 빠진 날씬한 몸을 17년째 유지하고 있으며, 건강상의 문제를 더는 갖고 있지 않다.

이처럼 수술이 아니라 식이 변화만으로 체중이 빠지고, 건강 문제가 사라지는 경험을 한 저자는 캘리포니아에 국제심장폐연구소와 복원의학센터를 설립해 연구에 매진했고 그 결과, 음식을 조금만 바꾸면 누구나 최적의 건강 상태에 도달할 수 있음을 증명해냈다. 저자는 우리가 늘 먹는 채소와 과일에는 독소가 들어있다고 이야기한다. 식물이 동물 포식자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식물성 단백질, 렉틴이 몸에 들어와 염증을 만들고, 살찌게 하며, 심각한 질병을 유발하고, 여기에 현대인이 장에 퍼붓는 항생제, 소염제, 제산제, 화학물질이 결탁하여 몸을 망가뜨린다고 강조한다.

그렇다면 이 전쟁을 어떻게 끝낼 수 있을까? 저자는 이 책에서 ‘플랜트 패러독스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저자가 제공하는 식품 리스트를 따르거나, 단계별 식단표를 조리해먹어도 좋다.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3단계 프로그램과 질병을 앓는 환자들을 위한 케토 프로그램을 소개해 렉틴에서 완벽하게 멀어지고, 건강에 걸림돌이 되는 성분과 물질을 제거해 아프지 않고 오래 사는 길로 들어설 수 있도록 도와준다.

저자소개 : 스티븐 R. 건드리
예일대학교를 졸업, 미시간대학교에서 일반외과와 흉부외과의 레지던트 과정을 마친 뒤, 미국 국립보건원에서 임상 부교수로 재직했다. 메릴랜드 의과대학에서 교수로 2년을 재직한 후, 로마 린다 의과대학 흉부외과 학과장이자 교수로 임용되었다. 린다에 재직하는 동안 건드리 박사는 여러 의료기기의 대한 특허를 받았으며, 이식 면역학과 이종기관이식 분야를 개척했다. 또한 상호심사저널에 외과학, 면역학, 유전학, 영양학 및 지질脂質 연구에 관한 300개 이상의 글을 기고하며, 30개국 이상에서 수많은 심장이식 수술을 했다.

2002년 건드리 박사는 수술이 불가능한 한 환자가 식이 변화와 기능성 보충제만으로 관상동맥 질환을 회복한 데서 영감을 받고 돌연 진로를 바꾸었다. 그는 진화론과 장내 미생물, 환경의 상호작용을 바탕으로 한 플랜트 패러독스 프로그램을 고안했다. 이 프로그램으로 그는 자신이 가지고 있던 여러 건강상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다. 별다른 노력 없이 32kg을 감량했고, 17년 동안 체중을 유지하고 있다. 이 일에 매진하기 위해 캘리포니아 팜스프링스와 산타바바라에 국제심장폐연구소, 산하 복원의학센터를 설립했다. 그는 당뇨, 자가면역 질환, 암, 관절염, 신장 질환, 치매나 알츠하이머병 등 각종 질병을 치료하여 수많은 환자의 건강 수명을 극대화시키는 성과를 얻었다.

건드리 박사는 의사평가 회사인 캐슬 코널리가 뽑은 미국 최고 전문의로 20년 연속, 〈팜스프링스 라이프〉가 선정한 최고의 의사에 15년 연속, 〈로스앤젤레스 매거진〉이 뽑은 최고의 의사에 지난 6년간 이름을 올렸다. 그는 스탠퍼드와 MIT 브레인 서밋 회의에서 두뇌 건강과 악화에 장이 미치는 영향에 대해 강연했다.

역자소개 : 이영래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리츠칼튼 서울에서 리셉셔니스트로, 이수그룹 비서 팀에서 비서로 근무했으며,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당신의 의사도 모르는 11가지 약의 비밀》, 《칼 사이먼튼의 마음 의술》, 《당신 몸이 바로 바벨》 등이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prin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