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추천도서

See Also 신착자료

이것이 실전 회계다

이것이 실전 회계다
저자김수헌, 이재홍
출판사어바웃어북
출판년2016
ISBN9791187150152
가격₩20000

도서관미소장자료 e-Books

기업의 실제 회계 장부를 펼쳐놓고 비즈니스에 바로 통하는 절대 한 수를 공개한다!

회계는 비즈니스 전쟁터에서 살아남기 위한 ‘생존 지식’이다. 제품 설계 단계부터 회계 부서를 참여시키는 것은 비단 애플만의 독특한 경영 방식이 아니다. 기획, 마케팅, 영업, 관리, 생산, 연구 등 비즈니스 활동 전 분야에 걸쳐 많은 기업이 회계를 근간에 둔 의사 결정을 요구하고 있다. 기업의 재무제표를 분석하지 않고 투자하는 일은 전략적 투자가들의 먹잇감을 자처하는 격이다. 경영, 투자, 창업, 승진, 돈과 관련된 모든 곳에 회계가 있다.

『이것이 실전회계다』는 기존 회계 입문서와는 확실한 선을 긋는다. 철저하게 사례, 그것도 실제 기업의 회계 장부를 펼쳐놓고 회계를 설명한다. 삼성전자, 현대차, SK텔레콤, 네이버, 쿠팡, YG, CJ E&M 등 저자들이 비즈니스 현장을 누비며 수집한 100여 개의 사례는 그야말로 펄떡이는 ‘실전’이다.

1만 원짜리 책을 사는데 100원을 적립해준다면 매출은 얼마일까? 선불로 받은 수강료는 어떻게 매출이 될까? 오뚜기 진짬뽕 개발비는 어떻게 회계 처리될까? 연예기획사는 소속 연예인과 연습생들의 트레이닝비를 어떻게 회계 처리할까? 갤럭시노트7을 전량 리콜하고 판매 중단한 삼성전자의 막대한 보증수리비와 재고손실은 재무제표에 어떻게 반영될까? 대우조선해양은 어떤 방법으로 5조 7000억 원 규모의 분식회계를 했을까? 이 책은 일상과 맞닿아 있는 사례부터 대한민국을 뒤흔든 회계이슈까지 생생한 사례를 통해 재무제표 분석 능력을 최대한 끌어올려 준다.


저자소개 : 김수헌

저자 김수헌은 고려대학교 행정학과를 졸업하고, 1993년부터 기자 생활을 시작했다. 「중앙일보」 「이데일리(edaily)」 등에서 사회부, 산업부 기업팀장, 경제부 정책팀장, 산업부장, 증권부장 등을 거쳤다. 기업의 검은 뒷거래를 파헤친 여러 건의 특종기사로 기자협회 기자상을 수상했다. 2012년 글로벌경제 전문기자들과 함계 국내 유일의 글로벌경제 분석전문매체 「글로벌모니터」를 설립하여 대표를 맡고 있다.
그는 회계와 재무 관점에서 기업과 증권을 오랫동안 분석해 온 ‘기업 분석 전문가’다. 기업의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회계를 공부한 그가 설명하는 회계 지식은, 그야말로 펄떡이는 ‘실전’이다.
2013년에 기업공시와 금융, 회계, 주가, 경영의 관계를 파헤친 『기업 경영에 숨겨진 101가지 진실』(공저)을 출간해 ‘기업공시’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켰으며, 2015년에는 최신 사례 중심으로 기업공시를 심층 분석한 『기업공시 완전정복』을 출간했다. 이후 기업체와 증권사 임직원, 기자, 경영학도 등을 대상으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저자소개 : 이재홍

저자 이재홍은 공주사대부고를 거쳐 한양대학교 경영학부를 졸업했다. 공인회계사와 세무사 자격이 있다.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에 근무하며 회계 감사와 재무 자문을 맡았다. 현재는 KEB하나은행 기업컨설팅센터에서 중소기업을 위한 경영 컨설팅과 회계·세무 자문을 담당하고 있다.
기업을 컨설팅하며 그가 가장 안타깝게 생각한 것은, 회계를 몰라 손해보는 기업이 너무 많다는 점이다. 또한 많은 사람들이 회계 지식에 목말라 있는데, 이를 뒷받침할만한 현장감 넘치고 쉬운 회계 교재가 없다는 점이다. 그래서 현장에서 경험한 것을 바탕으로 다음(Daum) 브런치에 본인의 ‘영업 기밀’을 풀어내고 있으며, 「매일경제신문」 등 언론 기고와 강연을 통해 회계를 쉽게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print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