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보기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 menu

추천도서

See Also 신착자료

전문직의 미래

전문직의 미래
저자리처드 서스킨드, 대니얼 서스킨드
출판사와이즈베리
출판년2016
ISBN9788937888656
가격₩18000

도서관소장자료 e-Books

21세기 전문직 혁명 안내서!

옥스퍼드 인터넷 연구소 최고 자문역이 30년간의 연구 끝에 완성한 21세기 전문직 혁명 안내서『전문직의 미래』. 저자 리처드 서스킨드와 대니얼 서스킨드는 각각 옥스퍼드 인터넷 연구소 자문단 회장으로, 영국 정부정책 자문관으로 일하며 기술혁신이 전문직에 가져올 변화와 대응책에 대해 다각도로 연구해왔다. 특히 저자 리처드 서스킨드는 법조계에서 30여 년간 인공지능을 비롯한 법률시스템 기술을 개발하고, 글로벌 전문가 기업과 정부의 기술 도입 자문역을 맡으며 기술이 전문직에 가져오는 변화의 흐름을 심도 있게 연구해왔다.

저자들은 10여 개 전문직종의 변화상을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각계의 대표 사례들을 조사한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혁신으로 인한 전문직 혁명의 흐름과 그에 맞는 대응책을 이야기한다. 20세기 이후로 좀처럼 변하지 않았던 ‘전문직의 종말’을 알리는 8가지 변화 패턴을 분석해보고, 사회에서 전문성이 생산되고 분배되는 방식에 대한 7가지 모형을 예측하며, 앞으로 새롭게 바뀔 전문직의 업무 및 일자리 지형도를 알아본다.


저자소개 : 리처드 서스킨드

저자 리처드 서스킨드(Richard Susskind)는 강연자이자 작가이며 국제적 전문가기업 및 영국 정부의 독립자문위원이다. 옥스퍼드 인터넷 연구소(Oxford Internet Institute) 자문위원회 회장, 영국 대법관의 IT 자문의원, 컴퓨터와 법을 위한 사회(The Society for Computers and Law) 회장으로 활동하고 있다. 영국 ‘공공부문 정보센터(The Advisory Panel on Public Sector Information)’ 의장을 역임하기도 했다. 옥스퍼드대학 베일리얼 컬리지에서 법률 및 컴퓨터 박사학위를 받았다. 법률 기술 전문가로서 30여 년간 기술이 전문직에 가져올 변화 양상을 연구해왔으며, 이를 바탕으로 베스트셀러 《변호사의 종말?The End of Lawyers?》 《내일의 변호사Tomorrow’s Lawyers》를 비롯해 총 9권의 책을 저술했다. 이는 열 개의 언어 이상으로 번역되었으며, 지금까지 40여 개국에서 초청을 받아 국제적으로 활발한 강연 활동을 해오고 있다. 〈타임〉지에 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으며, 옥스퍼드대학, 그레셤대학, 스트래스클라이드대학에서 강의하고 있다.

저자소개 : 대니얼 서스킨드

저자 대니얼 서스킨드(Daniel Susskind)는 옥스퍼드대학에서 문학과 경영학 학사학위를 받은 후 2009년 영국 총리 전략팀에서 정책자문관으로 근무했고, 2010년에는 정부 정책팀에서 근무했다. 2011년 케네디장학금을 받아 하버드대학에서 공부했고, 2012년 옥스퍼드대학원에서 경제학을 전공하며 영국 국무조정실에서 선임 정책자문관으로 2년간 일했다. 현재 옥스퍼드대학 베일리얼 칼리지에서 경제학을 강의하고 있다.

역자소개 : 위대선

역자 위대선은 서울대학교 경제학부를 졸업한 후 공인회계사로서 EY한영에서 기업인수합병 업무를, 한국정책금융공사에서 기업금융 업무를 수행했다. 현재 한국산업은행 M&A실에 재직 중이며, 글밥 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번역한 도서로는 《심플, 결정의 조건》《우리의 당연한 권리, 시민배당》《공유경제는 어떻게 비즈니스가 되는가》《더 초이스》(공역) 등이 있다.

[인터넷 교보문고 제공]

print

상단으로 이동